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 기부...누적 2억 > 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 기부...누적 2억

페이지 정보

황수진 작성일22-02-22 13:54

본문

↑↑ 안정환,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 기부. SPOTV NOW 제공   
[경북신문=황수진기자] 축구스타에서 방송인으로 종횡무진 맹활약을 하고 있는 안정환(46)이 유튜브 수익금 1억원을 기부했다.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안정환이 한국심장재단에 5천만원,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10명에게 장학금 5천만원 등 총 1억원을 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정환은 유튜브 채널 '안정환 19'를 개설해 운영하는 있으며 지난해에도 11월 수익금 1억원을 기부한바 있다. 이번까지 총 2억원을 기부했다.

'안정환 19'는 안정환과 스포티비(SPOTV)가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안정환은 "작년에 고생해서 1억을 기부했는데, 이후 주변에서도 함께하겠다는 의사가 있어 2차 기부가 가능했다. 카타르 월드컵 전까지 총 3억을 기부하고 싶다"며 "하지만 이는 희망 사항이고, 더 노력해야 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유소년 축구 발전에 도움을 줄 방법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기부와 좋은 일에는 기준이 없다고 생각한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더 많이 도달하고 싶은 마음이다"며 "최근 올림픽을 계기로 다양한 스포츠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포기하고 싶었을텐데 다들 대단하더라. 정말 감동했고, 다음에는 비인기종목 선수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황수진   scupark@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