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선관위, 제20대 대선 책자형 선거공보 23일까지 발송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대구뉴스
Home > 대구뉴스 > 대구뉴스 > 정치

정치 | 대구선관위, 제20대 대선 책자형 선거공보 23일까지 발송

페이지 정보

김범수 작성일22-02-22 16:37

본문

[경북신문=김범수기자]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대구선관위)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가 제출한 책자형 선거공보(16면이내)는 23일까지, 전단형 선거공보(1매, 양면게재 가능)와 투표안내문은 27일까지 각 세대에 발송한다고 22일 밝혔다.

선거 우편물의 배달이 통상 1~2일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책자형 선거공보는 25일, 전단형 선거공보와 투표안내문은 3월 1일에는 세대에서 받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책자형 선거공보의 둘째 면에는 후보자의 재산·병역·납세·전과·학력 등 후보자정보공개자료가 게재돼 있다. 후보자가 제출해야할 수량 중 일부만을 제출한 경우에는 제출된 수량만큼 발송하되, 부족분에 대해서는 후보자정보공개자료를 별도 제출받아 발송한다.

영내 또는 함정에 장기 기거하는 군인 등 신청자에게는 27일까지 선거공보가 발송될 예정이며 국회의원보궐선거(중구남구선거구)의 책자형 선거공보 역시 27일 투표안내문과 함께 발송된다.

또 대통령선거·국회의원보궐선거에서는 시각장애선거인을 위해 점자형 선거공보를 발송한다. 점자형 선거공보는 책자형 선거공보에 그 내용이 음성·점자 등으로 출력되는 인쇄물 접근성 바코드를 표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다.

대구선관위는 "주택이나 아파트 등의 우편함에 있는 다른 가정의 선거공보를 은닉·훼손하거나 무단으로 가지고 갈 경우 공직선거법 또는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정책·공약마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단형 선거공보는 25일, 국회의원보궐선거 후보자의 선거공보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김범수   news1213@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