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프린지(Fringe) 공연팀 모집…거리축제 활성화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대구뉴스
Home > 대구뉴스 > 대구뉴스 > 문화

문화 | DIMF, 프린지(Fringe) 공연팀 모집…거리축제 활성화

페이지 정보

김범수 작성일22-02-22 16:31

본문

↑↑ 지난해 수성못 뮤지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한 공연팀 모습. 사진제공=DIMF   

[경북신문=김범수기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거리축제 활성화에 함께 할 프린지(Fringe) 공연팀을 모집한다.

22일 DIMF에 따르면 도심 곳곳에서 열리는 거리공연 ‘딤프린지’, ‘찾아가는 DIMF’ 등과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수성못 일대에서 열리는 대규모 프린지 페스티벌 ‘수성못 뮤지컬 프린지 페스티벌(SMFF)’을 매년 개최하며 시민들에게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DIMF는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거리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공연단체를 모집한다. 
   
뮤지컬을 중심으로 음악, 댄스, 무용, 연주 등의 퍼포먼스가 가능한 공연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공연팀은 오는 6월 24일부터 시작되는 제16회 DIMF의 사전홍보를 위한 프린지 공연과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수성못 일대에서 열리는 2022 수성못 뮤지컬 프린지 페스티벌(SMFF)에서 활동한다.

장르를 불문하고 실력을 겸비한 2인 이상의 공연팀이라면 오는 3월18일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레퍼토리에는 뮤지컬 콘텐츠가 필수적으로 포함돼야 한다.

지원팀이 제출한 공연 영상파일과 프로필을 토대로 25팀 정도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공연팀에게는 공연 진행을 위한 장소, 무대, 음향 등 전반적인 기술 사항과 소정의 출연료 등이 지원된다.

또 DIMF는 이번 프린지(Fringe) 공연팀 모집을 바탕으로 거리공연을 활성화시켜 도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무대기회 제공에 의미를 두고 연중행사로도 운영할 예정이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은 “DIMF는 다양한 거리공연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공연문화도시로서 대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에 뮤지컬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거리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예술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범수   news1213@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