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보현 씨, 청년키움식당 통해 외식업 창업 성공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대구뉴스
Home > 대구뉴스 > 대구뉴스 > 정치

정치 | 황보현 씨, 청년키움식당 통해 외식업 창업 성공

페이지 정보

박정수 작성일22-02-27 14:50

본문

↑↑ 청년키움식당 대구앞산점 우수창업공간 현판식 및 올로르키친 매장 입구. 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경북신문=박정수기자] “청년키움식당을 통해 외식 창업의 꿈을 이뤘습니다. 앞으로 최고의 핫플레이스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 하겠습니다” 
올해 2월초 구미시에 캐쥬얼다이닝 ‘올로르키친’을 오픈한 황보현(25) 씨는 계명문화대학교와 대구 남구가 공동 운영하는 청년키움식당 대구앞산점에서 실전 창업 경험을 쌓고 창업의 꿈을 이뤘다.

황 씨가 올로르키친을 창업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을 준 청년키움식당이란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일정기간 동안 사업장 운영의 기회와 각종 솔류션을 제공하는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이다.

참여자들에게는 사업장 대여는 물론이고 창업에 필요한 컨설팅과 운영기간 동안 필요한 세금처리, 홍보 마케팅, 고객만족도 조사까지 외식업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을 실전처럼 체험하도록 해 실제 창업시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여 역량을 갖춘 경영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황 씨는 청년키움식당 대구앞산점 3기 파이스티키친팀 출신으로 당시 청년키움식당 대구앞산점 최고 매출을 경신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실력을 인정받았다.

철저한 준비와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황 씨가 이번에 오픈한 캐쥬얼다이닝 ‘올로르키친’은 구미시 남통동에 위치해 있으며 세련된 인테리어와 아늑한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올로르파스타는 영덕대게살과 날치알을 이용한 매콤한크림파스타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 외에도 재료 본연의 건강한 맛을 살린 요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황 씨는 “청년키움식당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준비했으며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청년키움식당을 직접 운영해본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쌓았기에 두렵지 않다”며 “끊임없는 도전으로 구미 최고의 핫플레이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2021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공모에 대구 남구청과 공동으로 참여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청년키움식당 대구앞산점을 운영,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박정수   kiho3217@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