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교육청-대구공고, 의료기기산업 분야 인재양성 '협력'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 대구보건대-교육청-대구공고, 의료기기산업 분야 인재양성 '협력'

페이지 정보

박정수 작성일22-02-27 13:51

본문

↑↑ 대구보건대·교육청·대구공고 등 3개 기관이 대구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경북신문=박정수기자] 대구보건대학교가 대구시교육청, 대구공업고등학교와 대구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3개 기관은 지역발전과 유능한 인재양성의 중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대구 직업교육 혁신지구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항을 이행하기로 했다.

사업의 주된 내용은 대구공고를 비롯한 특성화고 3학년 학생 30명이 대구지역 유망산업인 의료기기 산업분야 기업에 취업하고 대구보건대 치기공과에 입학해 전문학사자격을 취득하는 협력 사업이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졸업한 학생들은 국가기술자격인 치기공사 자격을 취득해 취업한 기업에서 좀 더 높은 단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향후 창업도 가능하다.

또 대구공고에서는 대구보건대와 협업해 치과 산업분야의 학과를 만들고 해당분야의 기술인재를 양성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지역 학생들이 우수기업에 취업하고 대학과 연계,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등 미래 진로경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산-학-관 협력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과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공통된 과제”라며 “대구직업교육의 혁신을 위해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박정수   kiho3217@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