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남구 보선 '도건우 후보' 출정식···홍준표 참석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추천 뉴스"

대구뉴스
Home > 대구뉴스 > 대구뉴스 > 정치

정치 | 대구 중남구 보선 '도건우 후보' 출정식···홍준표 참석

페이지 정보

김범수 작성일22-02-27 13:05

본문

↑↑ 무소속 도건우 후보가 25일 자신의 남구 대명동 사무소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이자리에는 홍준표 의원이 참석해 도 후보를 성원했다. 사진제공=도건우 후보 사무소   
[경북신문=김범수기자] 대구 중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도건우 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이 지난 25일 남구 대명동 사무소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도 후보는 이 자리에서 중구와 남구의 비전을 제시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도 후보는 “국회의원이 되면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 특별법’을 만들어 대형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고 소상공인 대출이자를 제로화할 것이며 임대료와 인건비 등 필수 경상비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남구 미군부대 전면 이전하고 중구와 남구를 중심구로 통합하고 시청사를 현 위치에 존치하도록 공론화 하고 모두가 행복한 건강 100세 시대를 열어갈 것”을 약속했다.

행사에는 홍준표 의원과 이언주 전 의원, 이동희 전 대구시의회 의장, 정순천 전 대구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홍준표 의원은 격려사에서 “도 후보는 나를 도와줬기에 그 빚을 갚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며 “중·남구에도 재선, 3선을 할 수 있는 젊은 정치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이언주 전의원도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출신이자 고위공무원을 역임한 경제전문가인 도 후보는 당과 국가에 꼭 필요한 인재이면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릴 적임자”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도 후보는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여의도연구원 연구위원, 감사원 부감사관, 재정경제부 행정사무관 등을 역임했다.
김범수   news1213@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