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후보 “김동연 사퇴는 정치공학적 사기… 실망스러워” > 대구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 조원진 후보 “김동연 사퇴는 정치공학적 사기… 실망스러워”

페이지 정보

김범수 작성일22-03-02 20:55

본문

↑↑ 2일 오전 9시 경북 울진바지게시장 앞에서 연설하는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통령 후보. 사진제공=우리공화당   
[경북신문=김범수기자] 조원진 우리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2일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재명 후보 당선을 위해 뛰겠다고 밝힌 김동연 후보를 강력히 비판했다.

조 후보는 2일 긴급보도자료를 통해 “김동연 후보의 사퇴는 아름답지도 않고 깨끗하지도 않다. 아무리 미사여구로 포장해도 명분없는 사퇴에 불과하다”며 “그동안 김동연 후보가 꿈꿔온 미래가 한낮 이재명 후보의 2중대였는지 참으로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조 후보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오만함을 지적했다.

조 후보는 “우리공화당 이야말로 지난 5년간 문재인 정권 퇴진과 정권교체를 위해 하루도 쉬지 않고 싸운 정당이며 국민의 여망인 정권교체를 위해 윤석열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했는데 어떻게 한마디 말도 없이 거부를 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윤석열 후보가 원하는 것이 진정한 정권교체인지 아니면 문재인 정권을 이어 받는 정권교대인지 헷갈리게 한다”고 지적했다.

조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정치개혁안은 국민을 우롱하는 개악이며 정치공학이라는 것이 분명히 밝혀졌는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며 “이렇게 정권교체가 물 건너간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조원진 후보의 단일화제안을 거부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오만함이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며 “이 모든 책임은 윤석열 후보,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이 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범수   news1213@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대구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PC 버전으로 보기